Clean Beauty

내 피부를 지구를 지켜주세요

똑똑한 소비의 시작
#Clean Beauty
“안전한 제품을 가까이하고,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윤리적인 개념을 탑재하는 것”
이것이 클린 뷰티를 실천하는 조건이자 라이프스타일

올해 뷰티 트렌드로 선정된 클린뷰티는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으로 더나아가,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 자연을 보호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화장품 하나를 샀을 뿐이지만, 그사이 수많은 화학 원료들이 바다로, 공기 중으로, 땅으로 버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환경오염의 원인 가운데 한 가지가 화학적 성분이 첨가된 ‘화장품’이라는 것이 대두되고 있죠.

클린뷰티 제품으로 환경지킴이로써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주세요.

아이레시피는 클린뷰티와 함께합니다.
아이레시피는 당신을, 동물을, 지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당신의 소비는 현명한가요?

나의 작은 소비가 나에게, 우리에게, 지구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당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이
나의 건강을,
동식물에게, 지구에게
아픔을 주지 않나요?


아이레시피는 필환경시대에 클린뷰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단 하나의 레시피

make your own recipe

Free From...

우리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병들게 하는 유해 화장품 성분들을 아이레시피는 과감히 사용하지 않아 민감하고 여린 피부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여 화장품의 부패를 막아 주는 화학 방부제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방부제 역할을 하는 파라벤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어 인체에 흡수 되면 내분비계를 교란해 여성화를 촉진하는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입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을 남성의 경우에는 정자 수를 감소 시킬 수도 있습니다.

샴푸·폼클렌저·치약 등 거품이 나는 화장품들의 주성분입니다.

천연 계면활성제와는 달리 피부 보호막인 피지를 유화시키고 피부 속에 쉽게 침투해 혈액을 통해 발암물질을 내보냅니다.

**소디움 라우릴 설페이트, 소디움 라우레스 설페이트(또는 SLES), 암모늄 라우릴 설페이트, 암모늄 라우레스 설페이트 등 다른 이름으로 표기되더라도 성분명에 ‘설페이트’가 붙은 것은 거의 같은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GMO는 유전자를 삽입 또는 조작해서 특정 형질을 발현시키도록 한 것입니다.

이런 GMO 식품의 안전성에 대해 확인하지 못하여 그에 대한 판단은 소비자의 몫으로 남겨진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런 GMO 원료는 더 이상 식품에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각종 식품원료를 유래로 합성되고 조합되는 화장품 원료들에까지 쓰이고 있습니다.

실리콘은 화장품의 부드러운 발림성이나 실키한 사용감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리콘 오일은 일반적인 세정제로 완전히 씻어내기 힘들기 때문에모발이나 두피, 피부에 남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최근의 이런 추세로 EU 에서는 특정 실리콘을 화장품에 사용하지 못하는 법안을 발의하기도 하였습니다.

에탄올은 휘발성이 강하여 사용시 청량한 사용감을 주기에 화장품에 사용됩니다.

피부에 청량한 사용감을 주기 위해 에탄올이 증발할 때 피부의 수분을 에탄올이 뺏어가 피부가 건조해지게 됩니다.

‘미네랄’이라는 단어는 건강에 좋은 긍정적인 인상을 주지만, 사실 미네랄 오일은 석유에서 추출됩니다.

기름 성질이 지나쳐 피부 호흡을 방해하여 자연보습 인자인 영양 수분을 차단, 정상적인 피부기능과 세포 발육을 방해하여 피부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피부의 자기면역성을 저하시키고 독소 배출능력을 방해하여 트러블과 피부질환을 유발합니다.

피부가 건강하려면 공기 중의 산소를 끊임없이 투과시켜야 하는데 미네랄 오일은 이런 산소 유입 통로인 모공을 막습니다.

파라벤 대안으로 사용되는 화학방부제 알레르기 유발 의심 성분으로 분류되고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이 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아기에게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합니다.

피부점막을 자극하고 건조하게 만들어 트러블도 일으킵니다.